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마케팅 활용동의
< 엔트리즈 서비스 약관 >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엔트리즈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엔트리즈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 변경)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 및 다양한 방법(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이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기재된 기일 또는 공지 후 7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한 자 또는 업체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W) :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
6. 환불 : 결제자는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
7.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서비스 이용료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하는 일정 금액
9. 서비스 이용기간 : 회사의 유/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회원 별 서비스 사용기간
10.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회사명, 사업자등록 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기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거절)
1. 회사는 전조의 각 항에 해당되는 규정에 따라 회원이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거절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외국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및 등록정보가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다른 사람 명의 신청 또는 실명이 아닌 경우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⑤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설비 또는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인적, 물적)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④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ID에 대해서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야 합니다.
(1) 회원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 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9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해지 신청(유선, 온라인, 이메일)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 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5) 불법사업자 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6) 사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리는 경우
(7)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8)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9)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 계정에 올린 경우

4.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해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 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자격 및 회원자격의 해지, 정지의 절차)
1. 회사는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또는 사용하는 채팅방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의 서비스 요금은 각 서비스별 요금제 및 계약서를 우선 합니다. 예외적인 경우, 회사와 회원 간의 합의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규정한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거나, 협의된 방법으로 서비스 요금을 결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결제 요청 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하여, 허위사실을 입력한 회원의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하여 협의된 날짜에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지정된 일로부터(협의된) 유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 및 시스템 점검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지 시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화면,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 권리 및 의무 관계 -

제18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제19조 (보안상 긴급상황)
1.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회사에서 고객의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에서 고객의 인증관련 정보를 응급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긴급상황 대처 전 회사는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만약 상황이 긴급하여 이를 알리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회사는 대처 후라도 이를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21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상시로 체크하여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의 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하며, 변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사전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2)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3)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7)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 관한 정보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2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채팅방 개설 등이 본약관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5장 기타 -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제공하고 개발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추가적으로 개발된 서비스 및 디자인의 경우(유료/무료) 특약사항이 없는 경우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회원이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사와 개인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제25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에 대하여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 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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